2024년 11월 22일 금요일Contact Us

버나비 마운틴 곤돌라 개발 안 첫 단계 ‘스타트’

2023-11-14 01:08:40

제안된 곤돌라의 노선은 밀레니엄 노선인 프로덕션웨이 역에서 언덕을 올라 사이먼프레이져 대학의 캠퍼스까지 연결된다. 곤돌라가 시작될 프로덕션역의 아티스트 렌더링. 사진=TRANSLINK

트랜스링크는 메트로 밴쿠버 주민들에게 사이먼프레이져SFU 대학까지 연결하는 곤돌라 설치에 관한 여론조사에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11월 19일까지 주민 여론조사 진행

프로덕션웨이역-SFU, 일일 2만 5천명 수용

예산규모 약 2억 1천만 달러 설정

비즈니스 케어 참여조사팀이 진행하는 이 조사는 11월 19일까지 완료되면 트랜스링크는 그 결과와 함께 메트로 밴쿠버 시장협의회 지역대중교통 위원회에 제안서를 제출하게 된다.

가장 최근 발표된 사업개발서에 따르면 예산규모는 약 2억 1천만 달러이다. 버나비 마운틴 곤돌라 개발안은 시장협의회의 10년 개발계획의 일부이며 버나비시의 지지를 받고 있다.

여론조사가 완료되면 시장협의회는 사업계획을 승인한 후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게 된다. 그 단계에서 트랜스링크가 여전히 추진을 원하면 야심찬 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제안된 곤돌라의 노선은 밀레니엄 노선인 프로덕션웨이 역에서 언덕을 올라 사이먼프레이져 대학의 캠퍼스까지 연결된다. 위슬러의 블랙콤 픽투픽 곤돌라와 유사하며 하루 약 2만 5천명의 승객을 수송할 수 있다.

★여론조사 참여 – To take the survey, go to: https://translinklistens.ca/burnaby-mountaingondola-3/survey_tools/burnabymountain-gondola-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