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ROTC밴쿠버문무회(회장 김수기)는 12월 7일(토) 오후 5시 30분 Alan Emmott Centre(6650 Southoaks Crescent, Burnaby)에서 2024 송년회를 개최했다.
회원과 가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수기 회장은 “올 한해 수고하신 회원분들과 오붓한 송년회 모임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의 새로운 희망을 꿈꾸시길 바랍니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 날 김 회장은 이석진(12기)에게 임관 50주년 기념패를, 정현문 (22기)전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아울러 권영범(17기)과 방효복(35기)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골프 우승패는 ROTC Open 최광문 (8기) ROTC Classic 이상용 (21기) ROTC Championship 송영태 (34기)가 받았다. 2부에서는 만찬 후 장기자랑, 게임,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흥겨움을 더했고 다양한 상품증정과 추첨으로 풍성한 잔치였다.
ROTC(별칭-학군 문무회)제도는 대한민국에 초급장교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국방환경을 대비하기 위해 1961년 각 종합대학에 이 제도를 도입, 창설하고 대학 재학 중에 2년 동안 군사훈련을 병행하면서 졸업과 동시에 초급간부로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제도이다.
대한민국 ROTC밴쿠버문무회는 밴쿠버로 이주한 학군출신들이 1984년에 단체를 결성해 약 35년간 모임을 이어온 친목그룹으로 연 4회정도 정기모임을 갖고 있다. 단체의 주요특징으로는 대학을 출신별로 가리지 않고 오로지 선후배관계를 중시하고 있다.
이지은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