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1일 노스써리 스콧로드 스카이트레인역 인근 ‘파크 앤드 라이드’ A구역 주차장에서 발생한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메트로밴쿠버 교통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사진=Transit Police
성폭행 사건이 잇따라 발생
현재까지 연관성 확인 안 돼
노스써리에서 최근 2주 사이 여성 대상 성폭행 사건이 잇따라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메트로밴쿠버 교통경찰(Transit Police)은 지난 1월 21일 오후 4시 직후, 스콧로드 스카이트레인역 인근 ‘파크 앤드 라이드’ 주차장 A구역에서 발생한 성폭행 사건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피해 여성은 스카이트레인에서 내려 차량이 주차된 구역(110애비뉴와 126A스트리트 인근)으로 걸어가던 중 뒤에서 접근한 남성에게 성폭행을 당했다. 피해자는 저항했고, 용의자는 역 방향으로 도주했다.
경찰에 따르면 용의자는
- 키가 큰 백인 남성
- 20대 중·후반
- 중간 체격
- 밝은색 눈
- 부분적으로 갈색 수염
- 파란색 집업 후드티(후드 착용), 진청색 청바지, 검은색 비니 착용
목격자나 해당 시간대 인근 블랙박스 영상 보유자는 604-515-8300으로 교통경찰에 연락해 달라고 당부했다.
두 번째 사건은 2월 6일 오후 4시30분경, 100애비뉴와 123A스트리트 인근에서 발생했다.
동쪽 방향으로 걷고 있던 젊은 여성이 뒤에서 접근한 남성에게 붙잡혔으나, 몸을 뿌리치고 탈출했다. 용의자는 123A스트리트 남쪽 방향으로 달아났다.
용의자는
- 성인 남성
- 백인 또는 중동계로 추정
- 키 약 5피트 10인치
- 검은색 운동복 바지
- 검정·흰색 운동화
- 검은색 후드티
- 검정·회색 체크무늬 재킷 착용
써리경찰청(SPS) 린지 휴튼 경사는 “현재까지 두 사건이 서로 연관됐다는 정황은 없다”면서도 “지역 내 유사 사건과의 관련성을 분석 중이며, 필요할 경우 관련 기관과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 정보가 있는 시민은 써리경찰청 비긴급 전화 604-599-0502로 제보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