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Contact Us

허탈한 코로나 치료제 임상중단

2020-10-14 12:26:00

잠재적 안전 우려, 3상 임상시험 중단

미국 제약사들의 코로나19(COVID-19) 치료제 및 백신 개발 작업에 잇따라 제동이 걸렸다.

13(현지시간) 뉴욕타임스 등에 따르면 미국의 독립적 규제기관 데이터안전모니터링위원회(DSMB)는 이날잠재적 안전 우려를 이유로 일라이 릴리의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3상 임상시험을 중단시켰다.

몰리 매컬리 일라이 릴리 대변인은 “연구 참가자의 안전을 신중하게 보장하기 위한 DSMB의 결정을 지지한다고 말했다.

일라이 릴리는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코로나19 항체 치료제의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한 바 있다.

미국 제약사 존슨앤드존슨(J&J)도 전날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3상 임상 시험에서 부작용 의심 사례가 발견돼 시험을 일시 중단했다.

J&J는 미국 모더나와 화이자,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등과 함께 서방에서 코로나19 백신 개발 단계가 가장 앞서 있는 곳으로 평가받아왔다.

NEWS - 사회

50만달러 견과류 제품 도난 관련 소송 제기

슈퍼스토어 등 상품 매장 등에서 판매되는 로블로우Loblow사의 견과류(호두) 배송품들이 운송 도중 사라지는 사건이 18개월 전에 발생했다. 이 사건에 대한 피해 보상 소송이 이번 주 BC법정에...

생애 첫 내 집 마련 ‘좀 더 쉽게’

지난 11일 숀 프레이저 연방주택부 장관은 16일 연방예산안에 포함될 생애 첫 집 구매를 더 용이하기 위한 몇가지 개선정책을 사전 발표했다. 주요 변경안은 RRSP저축의 인출한도 증액 및 모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