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Contact Us

허탈한 코로나 치료제 임상중단

2020-10-14 12:26:00

잠재적 안전 우려, 3상 임상시험 중단

미국 제약사들의 코로나19(COVID-19) 치료제 및 백신 개발 작업에 잇따라 제동이 걸렸다.

13(현지시간) 뉴욕타임스 등에 따르면 미국의 독립적 규제기관 데이터안전모니터링위원회(DSMB)는 이날잠재적 안전 우려를 이유로 일라이 릴리의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3상 임상시험을 중단시켰다.

몰리 매컬리 일라이 릴리 대변인은 “연구 참가자의 안전을 신중하게 보장하기 위한 DSMB의 결정을 지지한다고 말했다.

일라이 릴리는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코로나19 항체 치료제의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한 바 있다.

미국 제약사 존슨앤드존슨(J&J)도 전날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3상 임상 시험에서 부작용 의심 사례가 발견돼 시험을 일시 중단했다.

J&J는 미국 모더나와 화이자,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등과 함께 서방에서 코로나19 백신 개발 단계가 가장 앞서 있는 곳으로 평가받아왔다.

NEWS - 사회

캐나다포스트 파업에 소규모 사업주 재정 직격탄 new

지난 15일부터 캐나다 포스트 노조들이 파업에 들어갔다. 캐나다 우체국 파업으로 주민들의 일상에 크고 작은 불편함이 발생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소규모 사업주들의 경우 사업 수익에 적지 않은...

정부 $250 리베이트 수표 지급…일부 상품 GST 면제 new

저스틴 트루도 총리는 21일 코비드 이후 국민들이 겪고 있는 경제적 어려움을 완화하기 위한 새로운 조치를 발표했다. 우선 일부 상품에 대해 2개월간 GST가 면제되며, 또 국민 1,870만 명에게 250달러의 근로 리베이트 수표를 지원할 방침이다

써리 사전분양 콘도 건설사 자금난으로 법정관리 new

써리시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면서 교통이 편리하고 여러 주민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어 대형 콘도 건설 계획이 알려지자 높은 관심을 받았던 한 콘도 건설 사업이 개발사의 자금난으로 인해 무산될 전망이다. 총 1천32세대가 들어서게 되는 39층과 45층의 고층 콘도 건설 건이 하차에 직면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