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Contact Us

클리블랜드 댐 사망 사고 원인은 ‘인재’

2020-10-10 12:38:00

댐의 제동 장치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

노스밴쿠버시 캐필라노 어류 양식장 남쪽에 위치한 캐필라노 리버 브리지 상의 클리블랜드 댐에서 지난 1, 두 명의 주민들이 사망하고 실종된 사고는 인재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메트로 밴쿠버 관할청은 8, 이 같이 밝히면서 제동되지 않은 급물살이 캐필라노 강으로 밀려들어와 이번 사건이 발생됐다고 밝혔다. 메트로 밴쿠버 관할청의 제리 도브로볼니 책임관은 인재로 인해 댐의 제동 장치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 클리블랜드 댐 수위를 넘는 물살이 방류됐다면서 이번 사고로 목숨을 잃은 주민들 및 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했다. 이 책임관은 앞으로 이 같은 사고가 다시는 발생되지 않을 것이라고 하면서, 댐 수위를 감시하는 공공 경계 시스템을 추가로 설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독립적인 전문 평가단을 설치해 댐 시스템을 유지 관리해 나가겠다고 관할청은 말했다.

사고가 난 클리블랜드 댐은 1954년에 건설됐으며, 캐필라노 리버 지역 공원 위쪽에 자리를 잡고 있다. 이 댐의 높이는 1백미터가 되며 인공으로 만들어진 캐필라노 호수에서 형성된 670에이커에 달하는 수량을 품고 있다. 이 댐을 통해서 메트로 밴쿠버 관할 지역에 식수가 공급된다. 메트로 밴쿠버 관할청은 이번 사건 발생과 관련해 해당 직원의 경질이나 소송 건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BC주 근로자안전협회 측의 아이비 유엔 대변인은 이번 사건에 근로자안전협회 측이 개입해서 관련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했다. 이번 사고는 4미터가 넘는 수량이 강 아래 댐으로 다량 방출되면서 남성 한 명이 당일 사체로 발견됐으며, 다른 한 남성은 실종됐다. 이들 두 남성들은 부자지간으로 확인됐다. 사망한 남성의 신원은 라이언 니커슨이고, 실종된 아들은 휴 니커슨(27)이다. 사망한 라이언 니커슨은 이 지역 주민으로, 화가이며 음악가로 활동하면서, 노스 쇼어 지역 명소들을 화폭에 담아 자신이 운영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그림들을 매매해 왔다.

NEWS - 사회

급격히 증가하는 ‘황혼이혼’, 왜 문제인가?

캐나다 부부들은 황혼에 이혼을 시도할 가능성이 더 높으며, 한 연구조사에 따르면 황혼이혼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의 평균 이혼 연령은 수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