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Contact Us

연말연휴 가정용 전력 사용량 급증 전망

2020-12-14 13:00:00

여행 대신 집에서 TV , 홈시어터, 게임 등

BC하이드로 효율적인 전력 소비활동 당부

BC 하이드로 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많은 주민들이 집에 거주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이번 연말연휴 기간동안 가정용 전력 사용량이 예년이 비해 크게 증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근 한 관련 조사 결과, BC 주민들의 90%이상이 이번 연휴 기간동안 여행을 삼가고 집에 머물겠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 대상자들의 반 수 이상이 연휴 기간동안 집에서 전자제품을 많이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답했다. 개인용 전자제품 사용량이 일반 가전제품 사용량의 20% 정도를 차지할 전망이다. BC 하이드로측은 전자제품 사용과 관련된 주민 전력 소비량이 올 해 평년에 비해 현재 10% 상승 중이라고 했다.

지난해 게임 관련 업체들의 사업 성장세가 주춤했으나, 플레이스테이션 5 신제품 그리고 X박스 One X 게임 제품들에 대한 판매량이 올해 늘어나고 있어 전력 소비량도 그 만큼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BC 하이드로측은 전망했다. 또 이번 조사에서 BC 주민들 중 약 10%의 성인들이 이번 연휴 시즌을 앞두고 게임기 구입을 고려하고 있으며, 조사 대상 응답자들의 3/4정도는 연휴 기간에 TV나 홈 무비를 시청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BC하이드로는 연휴 기간동안의 전략 소비량이 급증될 것으로 우려된다고 하면서 주민들에게 효율적인 전력 소비활동을 당부했다. BC 하이드로측은 스마트 TV를 통한 TV 시청이나 영화 감상이 게임기를 사용하는 것 보다 40% 정도 전기 소비량을 줄일 수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신형 컴퓨터기나 TV 등을 구입할 때 대형 사이즈보다는 작은 것을, 그리고 에너지 스타 심볼이 새겨져 있는 제품들이 전략 소비를 절약해 준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사는 BC 하이드로 측이 11 16일부터 19일까지 3일간에 걸쳐 마지드 코우리사에 의해 8백명의 BC 주민들을 상대로 실시됐다.

NEWS - 경제

‘맥주세’ 인상폭 2%로 제한…정부 한걸음 후퇴

크리스티아 프리랜드 연방재무장관은 연방정부가 앞으로 2년 더 맥주와 양주, 와인에 대한 연간 알코올 소비세 인상폭을 2%로 제한할 것이라고 9일 밝혔다. 이로써 인플레이션과 연동해 4월 1일에...

금리인하 왜 못하나?

물가와 주택시장 안정이라는 두 마리 토기를 잡기 위한 캐나다중앙은행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캐나다중앙은행은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지난 2년간 고금리 정책을 감내한 고통과 결실을 약화시킬 수...

BC주, 온타리오주 모기지 연체율 치솟아

새 소비자신용 자료에 따르면 모기지 상환액 증가의 압력으로 인해 가계재정에 균열이 시작되는 캐네디언들이 증가하고 있다. “고금리 압력에 균열시작, 파산신청도 급증” 신용평가기관인 에퀴팩스캐나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