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Contact Us

신협, 공동구매 등 특정상품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확대

2020-09-09 10:59:00

비지니스 조합원 상품 등록 가능…조합원 금액부담 덜어

불법적으로 버나비시의 한 주택에서 숙박 임대업을 하고 있던 한 업자가 해당 주택의 소유주에게 주택 훼손과 관련된 버나비시의 명령이 떨어져 호텔 임대업을 할 수 없게 되자 이에 불복해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으나 법원은 이를 기각했다. 버나비시는 해당 주택을 상대로 주택 용도 변경에 대한 벌금을 징수하고 해당 주택의 리스 계약을 종료시켰다.

2018 12, 통 하인츠 썬은 버나비시 8050 케이마 드라이브(Kaymar Dr.)상에 위치한 한 주택을 월 36백 달러에 일년 리스를 계약했다. 썬과 이 집의 소유주인 리앙 두안은 이 건물이 상업용 단기 임대 건물임에도 불구하고 주거용으로 사용 조건에 합의하고 계약했다. 썬과 두안은 이 계약 조건에 썬이 이 건물에 대한 단기 임대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것에 동의했다.

썬은 계약 후, 에어비앤비(Airbnb), 엑스피디아(Expedia) 그리고 부킹닷컴(Booking.com)과 같은 단기 숙박 알선 업체들에게 광고를 내고 지난 해 4월까지 관련 사업을 해왔다.

그러나 버나비시는 통고문을 통해 이 집의 실 소유주인 두안에게 일반 주민 거주용 주택이 아닌 다른 목적으로 해당 주택이 이용되고 있는 것은 불법이라고 고지했다. 이 고지서는 건물주에게 Airbnb Booking.com 등에 대한 광고 선전을 즉각 중단하고 해당 주택이 호텔 목적으로 사용돼서는 안 된다고 통고했다. 이를 수용하지 않을 경우, 4백 달러의 벌금이 부과된다고 버나비시는 경고장을 통해 해당 건물주에게 알렸다.

이에 두안은 썬에게 이를 고지했으며 썬은 해당 건물을 통한 단기 숙박업을 중단해야 했다. 썬과 두안은 쌍방간의 리스 계약을 해지하는데 동의했고, 남아 있던 월임대료는 무효처리 했다. 그러나 썬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건물주가 리스 계약을 위반했다고 하면서 소송을 제기했다. 그러나 법원은 썬이 버나비시의 시행규칙을 위반해 가면서 임대사업을 통한 개인의 이익을 취하려 했다고 이 소송건을 기각했다.

법원은 만일 법이 썬의 요청을 허락한다면 이 같은 목적으로 위법을 일삼는 행위를 법이 후원하게 되는 셈이 된다며 법은 이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해 당 판사는 두안이 이번 소송건으로 불필요한 지출을 했다고 하면서, 썬이 두안에게 5백 달러를 지급하라고 명령했다.

NEWS - 경제

‘맥주세’ 인상폭 2%로 제한…정부 한걸음 후퇴

크리스티아 프리랜드 연방재무장관은 연방정부가 앞으로 2년 더 맥주와 양주, 와인에 대한 연간 알코올 소비세 인상폭을 2%로 제한할 것이라고 9일 밝혔다. 이로써 인플레이션과 연동해 4월 1일에...

금리인하 왜 못하나?

물가와 주택시장 안정이라는 두 마리 토기를 잡기 위한 캐나다중앙은행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캐나다중앙은행은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지난 2년간 고금리 정책을 감내한 고통과 결실을 약화시킬 수...

BC주, 온타리오주 모기지 연체율 치솟아

새 소비자신용 자료에 따르면 모기지 상환액 증가의 압력으로 인해 가계재정에 균열이 시작되는 캐네디언들이 증가하고 있다. “고금리 압력에 균열시작, 파산신청도 급증” 신용평가기관인 에퀴팩스캐나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