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협의회 부의장이자 랭리타운쉽 잭 프로스 시장은 써리-랭리구간 스카이트레인 노선 건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것을 기대했다. “현재 써리 프릿우드까지 공사 자금이 확보가 되었다. 랭리까지 연장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현재 확보중이다. 새 지원금은 전체노선의 예산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 확실하다”고 그는 강조했다.
저스틴 트루도 총리는 10일 전국 대중교통 개선을 위해 향후 8년간 150억 달러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 지원금은 전국 대중교통망의 확장, 기반시설 개선, 자전거 도로 건설 및 인도 개선 등의 프로젝트에 사용된다. 트랜스링크 시협의회는 이 날 연방정부의 투자 발표를 적극 환영했다.
써리•랭리 스카이트레인 건설 청신호
시내버스 서비스 확대, 보행성 향상 등에 사용
시협의회 부의장이자 랭리타운쉽 잭 프로스 시장은 써리-랭리구간 스카이트레인 노선 건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것을 기대했다.
“현재 써리 프릿우드까지 공사 자금이 확보가 되었다. 랭리까지 연장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현재 확보중이다. 새 지원금은 전체노선의 예산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 확실하다”고 그는 강조했다. 한편 모든 펀딩의 사용처는 시협의회의 승인절차를 우선 거쳐야 한다.
연방정부 지원금은 또 메트로밴쿠버 대중교통 미래 10년 계획을 안정적으로 진행하도록 도울것으로 보인다.
조나단 코테 시장도 이 날 발표를 환영하면서 메트로밴쿠버 대중교통 프로젝트의 진행이 속도를 낼 것이며 연방정부와 파트너쉽으로 진행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대형 프로젝트 이외에도 대중버스 서비스 확대와 보행성 향상 등에 사용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 시자치단체들이 메트로밴쿠버의 도로망 개선을 위해 진행하는 프로젝트에도 지원될 전망이다.
“메트로밴쿠버의 인구증가에 맞춘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이 같은 안정적인 펀딩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잭 프로스 시장은 말했다.
한편 저스틴 트루도 총리는 총 150억 달러 지원과 함께 2026년부터 대중교통 펀딩으로 매년 30억 달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연방정부는 이 펀딩이 어떤 방법으로 언제 어느 지역에 배정될 지에 대해서는 구체적 시간표를 발표하지 않았다.
갭·올드 네이비, ‘세일 가격 속임수’ 혐의로 집단소송 직면 new
미국의 대형 의류 브랜드 갭(Gap)과 올드 네이비(Old Navy)가 온라인에서 상품을 정가로 거의 판매하지 않으면서도 기간 한정 대폭 할인을 제공한다고 소비자를 오도했다는 혐의로 집단소송에...
올 겨울 스키장 눈 걱정없다…‘고고씽씽’ new
스키 시즌이 돌아왔다. 올 겨울에는 이미 주 내 많은 스키장들에 지난 해와는 달리 스키어들을 위한 적절한 양의 눈이 쌓여 있다. 스키어들이 자주 이용하는 리프트의 안전 사고가 간혹 발생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망되고 있다. 이번 겨울에는 적설량 확보로 주 내 스키장에 많은 스키어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정부, 항구파업 종료 명령…‘구속력 있는 중재’ 부과 new
연방정부는 12일 BC주와 퀘벡 항구의 파업 중단을 명령하고 노사 양측에 최종적이고 구속력 있는 중재 의무를 부과했다. 국내 경제, 무역, 일자리 영향 고려 8월 철도회사 권한 행사 이후 2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