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 목요일Contact Us

노스밴 퀘리락 트레일 재개방…주민들 ‘환호’

2023-03-29 08:31:39

3년 만에 재개방 되자 지난 주말 주민들은 환호성을 지르며 다시 이곳을 방문했다. 그러나 방문객수는 늘어나고 있으나, 주차장 면적은 달라진 것이 없어 이 곳 주차장은 지난 주말 북새통을 이뤘다. 사진=NICK PROCAYLO

3년만에 재 개방…’최고의 전망대’로 알려져

주말 인파 넘쳐..주차장 협소로 교통체증

노스 밴쿠버 딥 코프 퀘리 락Quarry Rock 트레일이 일반에 다시 공개됐다.

3년 만에 재개방 되자 지난 주말 주민들은 환호성을 지르며 다시 이곳을 방문했다. 그러나 방문객수는 늘어나고 있으나, 주차장 면적은 달라진 것이 없어 이 곳 주차장은 지난 주말 북새통을 이뤘다.

베이든-포웰 트레일을 따라가다 보면 퀘리 락 전망대가 나오는데, 이 전망대는 노스 밴쿠버 지역에서 최고의 전망대로 잘 알려져 있다. 퀘리 락 트레일 구간은 약 3.8km 정도이다. 이 트레일은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이 시작되면서 주민 입장이 폐쇄됐었다. 그러던 중, 2021년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면서 산책로가 일부 유실돼 입장 금지가 계속 이어지던 중 이번에 재 개장 됐다.

메트로밴쿠버에서 차로 30분 정도면 도착되는 곳이라 근접성과 편리함으로 이곳은 그동안 많은 주민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다. 더구나 이 곳은 그라우스 마운틴과는 달리, 완만한 평지가 비교적 넓어 자녀와 가족 등반 산책로로 각광을 받아왔다. 2018년 기록을 보면, 여름시즌 일일 이 곳 방문객 총 수가 3천여 명에 달한다. 따라서 성수기 이 곳 진입로에는 주차행렬이 줄을 지어 인근 주차장을 비롯해 도로변이 임시 주차장으로 변한다. 성수기에는 외국 관광객들도 많이 찾아오기 때문에 지역 주민들에게는 비성수기 혹은 이른 아침 방문이 권장되고 있다. 많은 수의 이 곳 방문객들이 인파와 차량 행렬로 산행을 취소하고 돌아가기도 한다.

더구나 2월부터 딥 코브 지역 한 곳에 도로 보수 공사가 시작되면서 퀘리 락 트레일을 찾는 방문객들은 교통 소통이 더 어려워져 곤혹스럽다. 이 공사에는 도보로 트레일을 찾는 주민 및 관광객을 위한 보행자 도로 설치 작업 및 차량을 통한 방문자들을 위한 주차공간 확대 작업 등이 포함돼 있다.

그러나 이제 봄 철을 맞았고, 여름 성수기가 성큼 다가오는 시점에서 관련 공사와 방문 인파로 인한 인근 일대 교통 혼잡은 더 악화될 것으로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이 곳을 자주 찾는 주민들의 불편은 더 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