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Contact Us

한국 방문시 관광 명소 광장시장 어때

2023-03-29 14:01:30

각양각색의 시장 음식 맛볼 수 있어

코비드 팬데믹이 풀리면서 고국을 찾는 한인들이 많아지고 있다. 오랜만의 한국 방문으로 그리운 가족과 친척 그리고 친구를 만나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도 어린 자녀들과 함께 한국 관광을 즐기기도 한다. 경복궁, 창덕궁, 명동, 롯데 월드, 코엑스 몰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몇 년 전부터 외국인들에게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은 한국 재래 시장은 신선함과 색다름을 선사한다. 그 중 광장 시장을 소개한다. 광장 시장은 한국최초의 상설시장으로 100여년의 역사를 간직한 도심 재래시장의 대명사다. 1905년 일제가 화폐정리사업을 단행하면서 조선 상인의 기반을 흔들자 조선 상인들이 그해 7월에 광장주식회사를 설립했다. 일본인들이 경영권을 행사하던 다른 시장과 달리 광장주식회사가 운영하던 동대문시장은 순수 조선 자본을 바탕으로 한 조선인 시장의 명맥을 이어나갔다.
광장시장은 공예, 구제, 먹거리, 직물, 폐백, 한복 등 다양한 상점들이 늘어서 있다. 특히 맛있는 먹거리는 광장시장을 관광명소로 남게 한 장본인이다. 빈대떡, 순대, 떡볶이, 핫도그. 호떡, 튀김, 육회, 비빕밥, 잔치국수, 꽈배기 등 각양각색의 길거리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광장시장은 지하철 1호선 종로 5가역 8번출구, 지하철 2호선, 5호선 을지로 4가역 4번출구에 자리 잡고 있다.

이지은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