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일 금요일Contact Us

주 선거 최종 집계에 신민당 기세 더 확장

2020-11-09 13:08:00

자유당 전통 텃밭 애보츠포드서 첫 신민당 승리

BC주 총선 결과 최종 집계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신민당(NDP)의 총선 승리 기세는 더욱  상승되고 있다.

지난 주말, BC선거관리위원회는 우편으로 배달된 선거함과 부재자 투표함 약 66만개의 선거봉투를 집계했다. 이번 총선에서 신민당은 53개의 의석, 자유당은 27개 그리고 녹색당은 3개의 의석을 확보했으며, 아직 집계가 최종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칠리왁켄트, 리치몬드사우스 센터 그리고 버몬모나쉬 지역 등을 남겨 두고 있다.

칠리왁-켄트 지역구는 지난 주말 집계로 보아 신민당 후보가 당선될 것이 유력시 되고 있다. 미션시의 팸 알렉시스 시장은 애보츠훠드미션 지역구에서 자유당(Liberals)의 사이몬 깁슨 후보를 누르고 최종 승자가 될 전망이다. 깁슨 후보는 총선 당일 최종 집계에서는 알렉시스 신민당 후보를 누르고 승리하는 것으로 보였으나, 이번 우편 투표함 집계로 승자의 위치가 뒤바뀌었다.

알렉시스 후보는 최종 집계 결과, 1만3백64표를, 깁슨 후보는 9천6백20표를 얻어 박빙의 승부수로 자유당의 전통적인 텃밭인 애보츠포드 지역에서 첫 신민당 승리를 이루어 냈다. 애보츠포드-미션 지역구는 2009년 첫 BC주 선거구로 등록이 된 이 후로 주민 과반수 이상의 지지로 늘 자유당 후보를 탄생시켜 왔다. 칠리왁-켄트 지역구에서도 신민당의 켈리 패돈 후보가 자유당의 라우리 트로니스 후보를 간신히 누르고 의회 입성을 할 것으로 보인다.

NEWS - 정치

주정부, 서민층에 더 이상 세금 증액 없다

주정부는 지난 해 이미 42억 달러라는 예산 적자를 기록한 바 있으나, 현재 적자 예산액 규모가 더 늘어나고 있어 신민당 정부는 10월 총선을 앞두고 편치 않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주택 전매세...

BC연합당, 임대 후 소유 주택정책 제안

BC주의 주택 정책 개선을 위해 BC연합당B.C. United의 케빈 팔콘Kevin Falcon 당수가 새로운 제안을 하고 나섰다. 그는 임대 아파트의 경우, 아파트를 임대한 주민이 임대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