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C측은 기존의 6층 건물 위로 유리 제재로 된 12층을 추가로 올릴 것이라고 발표했다. 건물 면적은 현재의 65만SQFT에서 140만 SQFT로 늘어나게 된다.
다운타운 그랜빌과 죠지아 스트리트 교차점에 위치한 허드슨 베이 백화점(HBC) 건물이 약 7억 달러의 공사비를 들여 2024년부터 증축될 예정이다.
베이 백화점은 1893년에 현 위치에서 개장돼 100년이 넘은 역사를 자랑한다. 이 건물은 1926년까지 몇 차례에 걸친 재건축 및 확장 공사를 이어왔으며, 현재의 모습은 1926년 당시와 동일하다.
2024년 증축 2029년 완공
기존 6층 건물유지 하면서
12층 현대식 유리빌딩 증축
새오피스에는 5천여명 근무
HBC측은 기존의 6층 건물 위로 유리 제재로 된 12층을 추가로 올릴 것이라고 발표했다. 건물 면적은 현재의 65만SQFT에서 140만 SQFT로 늘어나게 된다. 100만 SQFT 정도의 오피스 건물 면적이 마련되며, 40만 SQFT 면적은 백화점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베이 백화점 증축은 지역 유적을 보존하는 것과 동시에 지진에 대비하기 위한 작업도 함께 병행 된다고 HBC 담당국 도우그 애담스 부회장은 말했다. 밴쿠버 다운타운의 펜더와 하우 스트리트 교차점에 위치한 밴쿠버 주식거래소 건물 재개발 공사 디자인을 맡았던 퍼킨스&윌 건설사측은 신구의 건축 양식이 조화되도록 하는 독특한 모습을 이번에 선보일 계획이다.
기존의 6층 건물 외관은 그대로 유지되며, 위로부터 올라가는 신축 양식은 보다 새로운 형상을 띌 것으로 알려졌다. 총 18층의 모습으로 거듭날 예정인 백화점 건물은 계속해서 밴쿠버의 건물 명소로 자리를 잡을 전망이다.
HBC 측은 새롭게 들어서는 오피스 건물에는 첨단 기술분야 업체들이 입주할 예정이며, 건물 꼭대기에는 옥외정원이 마련돼 건물 입주자들을 위한 다용도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라고 했다. 또 이 건물에는 실내 건널목이 건설돼 그랜빌 및 시모어 스트리트로 연결된다. 이 실내 건널목은 공공용으로 사용되며, 아래에 위치한 스카이트레인 역과도 이어진다. 그 밖에 건물 내에 약 1천 5백대의 자전거들을 보관할 수 있는 친환경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새로운 오피스 공간에서는 약 5천여 명이 일을 하게 되는데, 현재 베이 백화점 직원 수는 약 5백명 정도다. 이 베이 백화점 증축 건물은 2029년에 완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