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의 수상 경력을 갖고 있는 지도 제작자 제프 클락(61)이 씨 투 스카이 인근 지역에 대한 새로운 지형 지리도를 선보여 관심을 받고 있다.
“매우 아름다운 절경을 갖춘 환상적인 곳”
3차원적인 입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
각 장소와 자연 경관의 세세한 명칭 제시
그는 메트로 밴쿠버에서 펨버튼 지역에 이르는 지형 지도를 선보였다. 그는 “이 지역은 밴쿠버에서 방문할 수 있는 매우 아름다운 절경을 갖춘 환상적인 곳”이라고 설명한다. 인근의 하우 사운드는 유네스코에서도 추천하는 멋진 장관을 자랑하는 곳이라고 그는 덧붙인다.
그는 2022년도에도 살리쉬 씨Salish Sea 지형도를 제작해 선보인 바 있다. 특히 그가 제작한 지도에는 원주민 부락의 이름이 명기돼 있으며, 지역별로 장소와 자연 경관과 관련된 세세한 명칭이 제시돼 있다. 그의 이 지도는 또 원주민 언어로도 부가적으로 기록돼 있어 지역에 따라 다르고 독특한 문화를 식별하도록 돕고 있다.
그는 특히 지도 제작을 위해 위성 셔틀의 도움을 받아 컴퓨터 작업을 통해 지평의 높낮이를 쉽게 구별해 놓았다. 따라서 그의 이번 지도 제작에는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그는 지도 제작을 위해 수심까지 측량했다. 따라서 그의 지도에는 바다와 산의 바위들마저 높낮이에 따라 색깔이 다르다. 마치 3차원적인 입체감을 느낄 수 있다.
그는 퀘백 사기나이에서 태어나, 퀘백 몬트리올 맥길 대학교에서 지리물리학 학사를 받았다. 이 후, 석탄 탐사 분야에서 10여년이 넘게 일을 하다가 BCIT에서 지리정보사회 Geographic Information Society 전공으로 다시 학위를 취득했다. 이 후, 그는 지도 제작에 몰두해 왔다.
그는 그동안 등반가들을 위한 여러 지형 및 지도 제작을 해 왔는데, BC주의 가리발디, 칼라간 벨리 및 메닝 파크 관련 지도와 캐나다 전국적으로는 밴프, 요호, 쿠트니 및 온타리오주의 알곤퀸 공원들과 관련된 지도들을 만들었다.
그가 제작한 지도들은 서점에서 접이식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씨 투 스카이와 살리쉬 씨 지도들은 그의 웹사이트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가로 세로 36×24인치 크기의 접이식 지도는 장당 1백 달러에 판매되고 있는데, 주문 제작으로 더 큰 사이즈(44인치)로 된 지도 구매도 가능하다. 그는 특히 살리쉬 씨 지도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