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히드몰 런던드럭스 약국에서… 간 재단 기부금 20달러로
매년5월부터 8월까지 간경화 초음파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런던드럭스가 후원하고 캐나다 간 재단 (Canadian Liver Foundation)의 직원들과 대학생/일반인 봉사자들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2022년부터 시작한 이 프로그램은 Fibroscan이라는 소형 초음파 기기를 사용하여 간에 있는 지방의 양을 측정하고 간경화의 증상이 있는지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는 검사를 제공하는 Liver Beware Project다.
현재 BC 주를 포함한 대부분의 주정부에서 본 초음파 검사를 커버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사설 기관에서 100불 이상의 비용을 내고 검사 받아야한다. 그러나 VGH의 간 전문의사들, 간 재단을 통한 후원자분들, 런던드럭스가 힘을 모아서 무료로 (8월 말까지 주말마다 로히드몰 런던드럭스 안쪽에 위치한 클리닉에서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단 20 달러 이상을 간 재단에 기부하면 된다. 예약을 원하는 한인은 캐나다 간 재단 밴쿠버 지부 604-707-6430으로 전화하거나, 이메일 [email protected]로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남기면 담당자와 간단한 질의응답 후 예약 날짜와 시간 옵션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관계자는 “이미 알고 있는 다른 간 질환이 없으신 분들에 한해서 참여하실 수 있으며, 검사 받기 전 3시간 동안 금식하셔야 합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