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Contact Us

신축주택 가격 최고치로 상승

2020-09-30 12:17:32

목재 등 건축자재 수요증가로 건축비 상승

8월 캐나다의 신축주택 비용 3년만의 최고가로 상승했다. 코비드-19 유행 기간동안 건축자재 비용이 급등했기 때문이다.  

21일 캐나다 통계청에 따르면 새주택 가격지수가 8월에 0.5% 상승했다.  주택가격지수는 4개월 연속 상승했고 2017년 5월이후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  

3월에 시작된 코비드-19 유행은 캐네디언 삶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주고 있는데 주택시장에도 큰 변화를 주고 있다. 봉쇄직후 거의 멈추었던 거래는 봉쇄가 풀리면서 급반등했고 올 여름 거래량과 가격 상승폭은 많은 지역에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증가한 수요는 새 주택시장까지 확장되었다.  

동시에 팬데믹 동안 홈오너들은 주택 개조를 하고 있는데 이는 나무, 벽재, 전기, 배수관 같은 건축자재 수요를 증가시켜 가격상승을 초래했다.  

“물리적 거리두기가 아직 준수 되어야 하기 때문에 홈오너들의 일부는 여름휴가를 집 개조 시기로 활용했“고 통계청은 분석했다. 

신축주택도 건축자재 수요증가로 인해 가격이 상승했다. 특히 온타리오주 오샤와는 한 달 가격 상승폭으로 가장 큰 1.8%를 기록했다.  

올해들어 신축 주택 가격지수는 2.1% 상승했는데 2018년 3월 이후 2년만의 최고 상승폭이다. 

통계청은 업체들은 올해 목재가격이 역대 최고가로 상승할 것이며 이로 인해 단독주택 건축비용이 5천 달러에서 1만 달러 상승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다. 

“단기적으로 북미에서는 홈 바이어와 주택개조의 수요증가, 올 초의 제재소 운영 단축의 영향으로 인해 목재와 건축재료 공급부족 현상이 계속 될 것”이라고 캐나다 통계청은 예상했다. 

NEWS - 부동산

연방, 메트로 밴쿠버 공한지에 세금 징수 검토

연방정부의 예산안 발표와 관련해 메트로 밴쿠버 지역에 속하는 일부 시에 위치한 공한지에 세금이 징수될 것이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써리, 노스밴쿠버 그리고 랭리 등에 비교적 넓은...

생애 첫 내 집 마련 ‘좀 더 쉽게’

지난 11일 숀 프레이저 연방주택부 장관은 16일 연방예산안에 포함될 생애 첫 집 구매를 더 용이하기 위한 몇가지 개선정책을 사전 발표했다. 주요 변경안은 RRSP저축의 인출한도 증액 및 모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