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Contact Us

신민당(NDP) 사상 최대 의석으로 총선 승리

2020-10-26 12:22:00

신민당 55, 자유당 29, 녹색당 3석 확보 예상

우편 선거 실시로 이번 BC주 총선의 최종 결과가 아직 집계되지는 않았지만, 지난 24일에 실시된 BC주 긴급 총선에서 BC주 신민당(NDP)이 사상 최대의 의석으로 승리를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5일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존 호건 수상은 신민당의 이번 총선 압승 축하보다는 먼저, 주민들 모두가 정당을 떠나 현재 앞에 놓여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위기 상황을 극복해 나가는데 주력할 것을 호소했다.

26일 빅토리아 의사당에 되돌아 온 존 호건 수상은 총선 압승을 기뻐했다. 신민당은 주 내 도심 및 해안지역 모두 골고루 의석을 확보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그러나 신민당은 내륙 지역과 북부 및 외곽 지역에서는 여전히 부진한 주민 지지율을 보일 전망이다.

존 호건 수상은 “이번 총선 결과를 마음에 새겨 앞으로 계속해서 외곽 지역 거주민들을 위한 보다 건설적인 관계를 정립해서 해당 지역 주민들의 신민당 지지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집권 기간동안 외곽 지역 발전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총선에서 신민당은 2017년 총선에 비해서 14석 이상의 의석을 확보할 것으로 중간 집계결과 나타났다. 특히 이번 총선에서 신민당이 압승을 할 수 있었던 주 원인으로는 로워메인랜드 지역에서의 압도적인 지지가 꼽혔다. 한편, 신민당은 노스 밴쿠버세이모어, 밴쿠버펄스크릭, 코퀴틀람버크마운틴, 리치몬드스티브스톤 그리고 써리클로버데일 등의 지역구에서 가까스로 고전 끝에 의석을 확보했다. 하지만 신민당은 이전 총선에서는 이루지 못한 랭리시와 칠리왁에서 값진 승리를 이끌어냈다.

한편 우편 메일을 통한 약 50만개의 선거봉투가 개표되지 않은 관계로 구체적인 당락은 다음 달 6일이 돼서야 이번 총선의 최종 윤곽이 드러날 전망이다. 그러나 우편 메일이 집계된다 하더라도 신민당의 압승은 변화하지 않는다.

어떻게 이번 총선에서 신민당이 압승하게 될 것이라는 확신을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미디어의 질문에 존 호건 수상은 “신민당이 추구하는 가치가 바로 BC주민들의 주요 가치들이며, 주민들 대부분은 이제 정치관념의 좌우를 따지지 않고, 가족 및 지역사회들이 필요로 하는 것에 더 중점을 둔다고 했다. 그는 당장 눈 앞에 해결해야 하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확산 방지에 최우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환경 및 원주민 관련 현안 문제들도 풀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차세대를 위한 자연환경 수호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며, 원주민들의 권익보호 향상에도 지속적인 가치를 두고 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총선 유세 기간동안 공약한 가정에 대한 1천 달러 현금 지원이 언제쯤 이루어질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확약할 수 없는 시한을 두고 당장 구체적인 시기를 약속할 수는 없으며, 의회가 속개 되는대로 연말 성탄절 시즌 전에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민당은 녹색당과의 내년 10월까지 공조 협약한다는 당초 약속을 깨고 지난 달 21, 팬데믹의 와중에도 조기 총선 실시를 선포했다. 한편, 녹색당(Greens) 소냐 훠스트누 당수와 녹색당의 애담 올슨 의원은 밴쿠버 아일랜드 지역구에서 각각 당선됐다. 녹색당은 밴쿠버씨투스카이 지역구에서 자유당 후보를 누르고 의석 한 석을 더 확보했다. 훠스트누 당수는 이번 총선에서 신민당이 압승을 하기는 했지만, BC주민들은 환경 및 깨끗한 BC주의 미래를 위해서는 녹색당을 더 신뢰하고 있다고 말했다. 빅토리아에서 가진 선거 당일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그녀는 신민당이 여대 정부로 출범한다고 해도 BC주민들은 신뢰감을 주는 녹색당에 그 임무를 맡기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유당(Liberals)은 이번 총선에서 로워메인랜드 지역을 포함한 도심지역에서 패배했다. 자유당 앤드류 윌킨슨 당수는 팬데믹 기간동안 물리적 거리 확보라는 어려움으로 집단적인 모임이나, 가가호호 방문 그리고 대학가 학생들과의 접촉 등에 난항을 겪으면서 막판 표심 잡기에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또 다른 정당 후보들이 그를 향해 성차별주의자, 동성애자라는 비난의 목소리에 적극적으로 방어를 하지 못한것으로 평가됐다.

NEWS - 이슈 | 정치

“2019년·2021년 선거에 중국이 개입했다”

캐나다보안정보국(CSIS) 8일 자체 조사 결과 발표 연방정부가 지난 두 번의 선거에 중국이 개입했다고 결론 내렸다. 캐나다보안정보국(CSIS)은 8일 열린 '외국 간섭 위원회'에서 "작년...

주정부 인종차별 반대 위한 문화 지원

다양한 인종차별 반대 교육 및 예술 지향 코비드 팬데믹으로 증가된 인종차별 문제가 급증하면서 주정부는 인종차별에 대한 문제성을 인식하고 대처에 나섰다. 이로 인해 B.C. 다문화주의 및 인종차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