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Contact Us

넬리 신 의원, 폐수 무단방류 금지 Bill C-269 법안 통과 추진

2021-06-22 11:53:38

넬리 신 하원의원(포트 무디-코퀴틀람)은 16일 오타와 의회에서 연설 중 Bill C-269을 통과시킬 것을 촉구했다. Bill C-269는 사회 기반 시설부 장관 Andrew Scheer이 제시한 법안으로 캐나다 내의 하천이나 수로에 폐수를 무단으로 배출하는 것을 금지한다.

신 의원은 “코퀴틀람 거리에 폐수가 넘쳐흘러 은연어와 백연어의 주거지인 Stoney Creek으로 유입돼 멸종 위기에 처한 Nooksack dace의 생명에도 위협이 되고 있다며 Bill C-269를 지지했다.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Stoney Creek에서 채취한 물에서는 정부의 권장 수치를 초과하는 다량의 E.Coli 가 검출된 바가 있다”고 설명했다.

코퀴틀람에서 흘러서 온 폐수가

Stoney Creek 수중 생태계 오염

신 의원은 “Stoney Creek은 도시 속의 오아시스 같은 곳이며 수많은 야생동물의 생명줄”이라며 “Stoney Creek 환경 위원회는 수십 년간 지역 주민들을 돕고 Stoney Creek으로 연어를 보내는 일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코퀴틀람에서 흘러서 온 폐수가 버나비 지역의 Stoney Creek 수중 생태계를 오염시키고 있다”며 “코퀴틀람과 포트무디 시장들에게 하수 시설을 정비할 때 필요한 인프라 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고 덧붙였다. 신 의원은 이 법안이 “정부의 책임과 신속한 조치를 촉구할 것”이라며 “계획과 정확한 실행기일이 없다면 진전이 없는 대화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MP Terry Beech를 포함한 자유당 의원들이 이 법안에 반대하고 있는 가운데, 신 의원은 국가의 수중 생태계와 물 위생을 중요하게 여기는 국민들이 계속해서 정부당에 직접적인 압박을 가한다면 법안이 쉽게 통과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신 의원은 캐나다인들에게 MP Terry Beech와 환경 및 기후변화 장관인 Hon. Jonathan Wilkinson에게 연락을 취해 법안 C-269이 통과될 수 있도록 자유당 정부에 압박을 주는 것을 권장했다.

이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