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게의 주인인 알렉스 유쇼우에게 메뉴에 피자가 없는데, 가게 이름을 왜 이렇게 지었는지 물었다. 그는 “사람들이 가게 이름을 잊지 않도록 하기 이해 이 같은 말도 안 되는 개념을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진=pizzacomingsoon instagram
피자는 없지만 일본식 스낵이 있는
새로운 차이나타운 먹거리 명소
가게 이름이 ‘PIZZA COMING SOON’이다. 따라서 마치 피자를 먹을 수 있을 것으로 착각할 수도 있으나, 이 곳은 일본식 스낵이 주류를 이루는 차이나타운의 새로운 먹거리 명소다. 위치는 179 E. Pender St., Vancouver이며,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저녁에만 오픈된다, 월요일은 휴무다. 전화는 604-558-4900, 온라인 주소는 pizzacomingsoon.com이다.
이곳을 찾거나 전화 혹은 온라인 주문을 하는 고객들은 피자가 메뉴에 없어 당혹스럽다. 그러나 피자 대신 나오는 일본식 스낵은 그야말로 먹기에도 아까운 호화로운 장식 그 자체다. 이 가게의 주인인 알렉스 유쇼우에게 메뉴에 피자가 없는데, 가게 이름을 왜 이렇게 지었는지 물었다. 그는 “사람들이 가게 이름을 잊지 않도록 하기 이해 이 같은 말도 안 되는 개념을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일본 사께와 일본식 위스키를 맥주와 연결시킨 아시안풍 칵테일
가격부담 덜한 하우스 와인 등..
이 가게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이 시작되기 전인 2019년 11월에 개점됐다. 그는 개점을 앞두고 이 자리에 있었던 한 중국식 레스토랑을 새롭게 리노베이션 했다. 특히 매장 내의 칼라에 새로운 변신을 시도했다. 아이들 고객이 좋아할 정도의 각양각색의 현란한 색깔들로 매장 내벽을 창출해 마치 현대식 팝 아트 디자인을 연상시킨다.
유쇼우와 함께 동업을 하고 있는 조리사 키이스 앨리슨은 메뉴를 일본식으로 만들어 고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해 주고 있다. 예를 들면 메뉴에는 ‘바다 귀신 스시’도 있다. 또 한 명의 동업자인 바텐더 딜란 조운스는 일본 사께와 일본식 위스키 등을 맥주 등과 서로 연결시켜 아시안풍의 칵테일이나 가격 부담이 덜한 하우스 와인 등을 선보이고 있다.
각양각색 현란한 색깔의 인테리어
마치 현대식 팝 아트 디자인 연상
이곳은 늦은 저녁 시간 친구들과 가볍게 한 잔 하면서 스낵을 즐길 수 있기에 안성맞춤이다. 아보카도가 들어간 참치 크뤼도가 12 달러, 보통 스낵 메뉴 한 접시에 6 달러 정도로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은 상태에서 눈과 입을 즐겁게 할 수 있다. 이 곳에서 파는 해산물은 모두 일본산이다. 야끼소바 한 접시는 10 달러이며, 채소 위주의 일본식 스낵이 기름에 튀긴 중국식 메뉴를 대체하고 있다.
유쇼우 씨는 “자신들이 미쉘린 스타는 아니지만, 부담 없는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맛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다”고 했다.
크리스마스에 어디서 먹지? 연휴 영업 맛집 가이드 new
모든 이가 집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것은 아니다. 낯선 도시에서 맞는 성탄절, 혹은 가족과 떨어져 홀로 보내는 이들에게 레스토랑의 따뜻한 불빛은 작은 위안이 된다. 개스타운의 워터 스트리트...
치아를 망치는 나쁜 습관, 치아를 보호하는 좋은 습관 – 5 new
치아 관리에 대해서 가장 많이 듣는 몇가지 질문들 중 대표적인 것이 “전동칫솔을 쓰고 있는데 일반칫솔보다 좋은가요?”, ‘어떤 치약과 칫솔을 쓰는게 좋은가요?’ 또는 “정기검진 또는 스케일링은...
당뇨·고혈압 환자를 위한 식이요법 new
당뇨와 고혈압은 흔히 함께 나타나는 만성질환이다. 혈당이 잘 조절되지 않으면 혈관벽이 손상되고, 손상된 혈관은 다시 혈압을 높이는 악순환을 만든다. 반대로 혈압이 높으면 혈관이 경직되고 인슐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