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Contact Us

연방총선 언제, 어디서 어떻게 해야하나

2021-08-26 14:23:32

다음 달 20일, 연방총선이 실시된다. 주민들은 연방의회 의원들을 선택하게 되고, 이로써 차기 연방정부 수상도 결정된다.

연방총선에 참여하기 위한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다. 선거 당일 18세 이상이 되는 캐나다 시민이면 누구나 한 표를 행사할 수 있으며, 선거장소에 신분증을 지참하면 된다.

내달 20일 오전 7시에서 오후 7시

사전 선거 다음 달 10-13일 4일간

우편선거 내달 4일 온라인 접수

개인 신분증이 없을 경우, 선거를 할 수 있는 한 주민으로부터 신분 보증을 얻게 되면 당일 신분증이 없어도 선거에 참여 할 수 있다. 또 선거관리위원회에 자신의 신분이 이미 등록돼 있을 경우에는 우편을 통해 선거 통지서 안내문을 받게 된다. 이 안내문에는 선거 장소 및 일시가 명시되어 있다. 안내문과 함께 도착된 선거 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해 선거 장소에 도착해 선거에 참여하면 된다.

선관위에 자신의 신원이 등록돼 있는지의 여부를 알기 위해서는 온라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선관위 사무실을 직접 찾아가거나 전화 1-800-463-6868로 문의하면 된다.

주선거와 달리 연방선거는 지정해 준 일정한 장소에서 선거를 할 수 있다. 선거는 당일 오전 7시에서 오후 7시까지다. 사전 선거도 가능하며, 일시는 다음 달 10-13일 4일간이다. 사전 선거기간 동안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선거를 할 수 있다. 사전 선거장소는 우편으로 배달되는 선거 안내문에 공고된다. 혹은 캐나다 선거관리위원회 사무실을 직접 찾아가 선거를 할 수 있는데, 시기는 다음 달 14일 오후 6시까지다.

캐나다 선관위 사무실은 국내 각 지역에 총 500개가 위치하고 있다. 우편으로 선거에 참여하기 원하는 주민은 다음 달 4일 오후 3시까지 온라인이나 사무실 방문을 통해 서면 선거 방식 신청을 할 수 있다. 서면 선거 방식은 투표자가 후보 한명의 이름을 직접 적게 돼 있다. 서면 투표용지는 선거 당일 오후 3시까지 선관위 사무실에 도착돼야 유효하다. 일단 서면 선거를 하기로 신청했으면 선거 방식 변경은 불가능하다.

선거 투표장에는 세정제가 비치돼 있고, 직원들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며 신체적 거리 두기가 적용된다. 투표에 사용되는 펜도 일회용이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