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Contact Us

[BC 고용경제회복혁신부] 기술 부문에 더 많은 인력을 유치하기 위한 새로운 기회

2021-09-29 15:45:26

빅토리아 – 혁신자기술계획(Innovator Skills Initiative) 프로그램이 확대됨에 따라, BC 주 전역의 소외된 집단들의 구성원 3,000 여 명이 BC 주의 급성장하고 있는 기술 부문에 합류할 기회가 더 많아진다.

이 프로그램에서 BC 주 정부는 Innovate BC, Mitacs 및 정보통신기술협회(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y Council – ICTC)와 제휴하여, 소외 집단 구성원들이 기술 부문 또는 기술 의존 역할에서 첫 번째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보조금을 기업 및 비영리 단체에 제공한다.

이 계획은 또한 기술 부족 상황에 직면한 기업 및 비영리 단체의 성장과 확장을 돕는다.

라비 칼론 고용경제회복혁신부 장관은 “우리는 모든 사람에게 효과적인,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이며 모든 BC 주 주민에게 수용적인 경제를 건설하고 있다. 코로나가 BC 주를 휩쓸었을 때 원주민, 흑인, 유색 인종, 청소년, 여성, 다양성별자, 2SLGBTQ+, 소외 집단 등 많은 계층이 불균형적인 고난을 당했다”며, “또 한편으로는 많은 BC 주 회사가 나날이 성장하고 있으며, 수요 높은 기술직 종사자를 찾는 데 도움이 필요하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을 부양할 수 있게 해줄 유의미하고 장기적인 일자리를 구할 자격이 충분한, 기술이 있지만 소외된 사람들에게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BC 주 정부의 투자 $1,500 만에 제휴 기관들이 가세하여 이 혁신자기술계획 프로그램에 총 $2,900 만이 투자된다.

혁신자기술계획 프로그램은 기술직 및 기술의존직에 고용되는 고용인 1 인당 최고 $10,000 의 보조금을 적격 BC 주 기업에 지원한다. 이 보조금은 신규 고용인의 4 개월치 봉급을 충당해준다. 총 3,000 명분의 보조금이 지급되며, 각 단체는 최다 10 개 직종에 대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고용주들이 더 많은 보조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재설계되었다. 학생이거나 업계가 인정하는 자격을 이미 갖춘 노동자를 고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보조금이 고용인 1 인당 최고 $5,000 에서 $10,000 으로 두 배가 된 것이다. 이러한 재설계는 또한 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하여 불균형적으로 더 큰 피해를 입었고 역사적으로도 기술 부문에서 항상 소외되었던 사람들의 고용을 우선시함으로써 동 프로그램을 더 수용적으로 만든다.

스스로를 원주민, 흑인, 유색 인종, 여성 및 논바이너리, 2SLGBTQQIA+, 소외 집단 구성원 등으로 인식하는 후보들을 고용하는 고용주에게 우선권이 부여된다.

프로그램 재설계는 브렌다 베일리 기술및혁신담당 정무차관(Parliamentary Secretary for Technology and Innovation)이 주재한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협의의 결과이다. 2021 년 5 월부터 2021 년 7 월까지 소외 집단을 지원하는 21 개 단체와의 협의가 이루어졌다.

참여자는 퍼스트네이션스기술협의회(First Nations Technology Council), 캐나다흑인기업가및기업(Black Entrepreneurs and Businesses of Canada), Inclusion BC, HR Tech Group, Ethos Lab 등이었다. 또한, 이해관계자 단체, 산업 집단, 과거 보조금 수령자 등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조사가 수백 회 실시되었다.

브렌다 베일리 기술및혁신담당 정무차관은 “혁신자기술계획 프로그램 재설계에 관해 값진 의견을 제시해준 분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이분들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더 많은 사람이 좋은 상근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첫 번째 일자리를 통해 우리의 견실하고 혁신적이며 수용적인 기술 부문의 일부가 될 수 있도록 할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었다”며, “프로그램의 조정 내용이 정립되면, BC 주 기업들이 프로그램에 접근하고, 적절한 기술적 능력을 갖춘 새로운 고용인을 신속하게 배치하기가 더 쉬워질 것이다. 기업 및 소외 집단 구성원들과의 협의를 통해 우리는 기술 부문의 다양성을 강화해줄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보조금 신청은 2022 년 봄까지, 또는 기금이 고갈될 때까지 받는다. 해당 일자리는 BC 주 전역에서 창출될 수 있으나, 보조금을 신청하는 기업들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 수 있다.

라과 고팔 Innovate BC 사장 겸 CEO 는 “대부분 회사는 사업을 확장하고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는 데 기술이 필요하다. 혁신자기술계획 프로그램은 BC 주 기업들이 발전에 필요한 기술 인력을 고용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며, “이 프로그램은 또한 참여자들에게 동일 회사 내의 장기적 일자리로 이어지거나 다른 구직 기회를 열어줄 수 있는 소중한 유급 경험을 부여해준다”고 말했다.

혁신자기술계획 프로그램은 수천 명의 인력을 기술 중심 일자리에 배치하고 기업 및 비영리 단체의 확장을 지원함으로써 견실한 경제 성장을 지원할 것이다. 우리가 더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수용적인 미래를 나아갈 수 있도록 해줄 BC 주 경제 계획을 정부가 수립하는 데 있어서 이 프로그램은 매우 중요한 구성 요소가 될 것이다.

혁신자기술계획 프로그램 신청에 관심 있는 기업은 여기서 신청할 수 있다:

https://www.innovatebc.ca/programs/hiring-grants/innovator-skills-initiative/

인용:
나미르 아나니, 정보통신기술협회 회장 겸 CEO –
“ICTC 는 혁신자기술계획 프로그램을 위해 BC 주 고용경제회복혁신부와 제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 중요한 파트너십은 ICTC 의 WIL Digital 프로그램을 발판으로 더 확대되어 BC 주 기업들에게 추가적 재정 지원을 제공할 것이며, 미래의 경제를 위해 혁신의 준비가 된 학생들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갈수록 세계적이고 경쟁적이 되어가는 환경 속에서 이 프로젝트는 BC 주의 디지털 중심 경제 회복을 촉진하는 데 특히 중요하다.”

존 헵번, Mitacs CEO 겸 과학감독관 –
“Mitacs 는 재설계된 BC 주 혁신자기술계획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 소외된 집단들이 각종 혁신적인 부문에서 소중한 실무 경험을 취득할 기회를 누리도록 하는 것은 더 공정한 후 COVID-19 경제 회복을 이루고, BC 주뿐만 아니라 캐나다 전체의 더 밝은 미래를 건설하는 데 매우 중요한 일이다.”

벤 월터, Pocketed 제휴및성장전문가 –
“현금 흐름이 제한된 소기업으로서는 우리 팀을 성장시키고 혁신 계획을 바탕으로 발전하는 것은 항상 어려운 도전이다. 혁신자기술계획 프로그램은 우리가 이런 재정적 장벽을 돌파하고, 이런 프로그램이 없었다면 함께 일할 꿈도 못꾸었을 에이버리 누넌 같은 인재와 연결되는 데 필요한 자원을 제공해주었다. 이 재정 지원이 열어준 많은 기회의 문에 감사한다.”

에이버리 누넌, Pocketed 데이터 엔지니어 –
“혁신자기술계획 프로그램은 학계 밖에서 기술 분야 커리어 기회를 경험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이는 많은 대학원생들에게 어려운 일일 수 있는 일대 전환이다. 나는 Pocketed 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정규직을 잡을 수 있었으며 오늘도 여기서 일하고 있다.”

 

자세히 알아보기:
혁신자기술계획, 자격 기준 및 신청 방법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기:
https://www.innovatebc.ca/programs/hiring-grants/innovator-skills-initiative/

Innovate BC 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기:
https://www.innovatebc.ca/

Mitacs 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기:
https://www.mitacs.ca/en

정보통신기술협회(ICTC) 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기:
https://www.ictc-ctic.ca/

정보통신기술협회의 WIL Digital 프로그램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기:
https://www.wil-ait.digital/en/

 

미디어 연락처:
Media Relations
Ministry of Jobs, Economic Recovery and Innovation
778-698-7771

Jinny Wu
Director, Marketing & Communications
Innovate BC
[email protected]
604-602-5207

Adam Austen
Senior Communications Advisor
Mitacs
[email protected]
514-705-8355

Paul Stastny
Communications and Media Relations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y Council
[email protected]
403-351-0138 Ext. 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