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주말인 16일부터 올 해 PNE(Pacific National Exibition) 행사가 시작됐다. 이번 PNE 행사는 예년과 다름없이 17일동안 (월요일은 휴장)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시작 일 전부터 비가 많이 내려 행사장 방문자들의 첫 날 발길은 한산한 편이었다.
16일부터 PNE 시작, 이번 주 쾌청
실내 행사도 가득, 날씨 변수 되지 않아
보통 밴쿠버 여름철에 비가 내리기 시작하면 여지없이 PNE 철이 됐다는 신호이기도 하다. 지난 10여년 동안 PNE 행사 기간 동안의 강우량은 그리 많지는 않은 편이다. 행사장을 방문하는 주민들은 우중의 날씨에도 미니 도넛 봉지를 손에 들고 롤러코스터 놀이 기구 타기에 여념이 없다.
지난 10년간의 PNE 기간 동안 일수로 가장 많은 비가 내린 연도는 총 6일이었으며, 2015년, 2016년, 2019년 그리고 2024년 등이 이에 해당된다. 특히 2015년도에는 행사 기간 중에 47.4mm라는 가장 많은 강수량이 기록되기도 했다. 지난 해에는 행사 기간 중에 두 번째로 많은 비가 내렸다.
한 편, 2017년도에는 행사 기간 중에 단 한 차례의 비도 내리지 않았다. 그 다음으로 2020년도에도 적은 양의 비가 왔을 뿐이다. 이 해에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이 시작돼 방문자들이 차 속에서 거리두기를 하면서 행사장을 둘러봤다. PNE 행사는 날씨와는 상관없이 전통적인 행사로 진행돼 왔으나, 2015년도에는 8월 행사 기간 중에 많은 비가 내려 행사장 일부가 폐쇄된 바 있다. 당시 스탠리 공원조차 방문객들에게 출입금지 조치가 취해졌다.
PNE 행사 로라 벨런스 대변인은 “날씨와 상관없이 이번 PNE 행사장에는 많은 볼거리들이 마련돼 있다”고 한다. 콜로세움, 애스트로돔, 포럼 빌딩의 가축 사육장 등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여러 행사들이 다채롭게 마련돼 있다고 한다. 즉 “행사장 방문객들은 실내 혹은 야외 행사장 등을 통해 즐거운 시간들을 보내게 될 것”이라고 그녀는 덧붙였다. 따라서 PNE 연례 행사 개최에 날씨가 큰 변수는 되지 않고 있다고 그녀는 설명한다.
총 17일간의 PNE 행사 기간 중 첫번째 그리고 두번째 월요일에는 행사장 문이 닫힌다. 어린 자녀들을 키우는 가정들에게는 매년 9월 신학기 개학에 앞서 진행되는 PNE 행사장을 찾는 일이 가족행사 와도 같은 큰 즐거움이 되고 있다.
입장권 안내
성인: 온라인 $20 / 현장 $25
청소년(13~18)·시니어: 온라인 $14 / 현장 $16
어린이(4~12): 온라인 $7 / 현장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