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Contact Us

신민당, 녹색당 붕괴 원하나

2020-09-29 13:43:18

존 호건 수상, 녹색당의 비협조적인 태도에 불만 

그린 프루스트누 당수 정부 무엇인가 오해지원 확약

BC주 신민당(NDP)은 다음 달 24일에 실시될 예정인 조기 총선을 통해서 현재 의석 수 41개인 신민당의 여소 정국에서 3석을 추가해 최소한 44석을 확보한 다음, 여대 정권 창출을 계획 중이다.  

녹색당(GREENS)은 지난 총선에서 밴쿠버 아일랜드 세 곳의 지역구에서 의석을 차지한 바 있다. 녹색당의 소냐 프루스트누 당수는 지난 주말, 존 호건 수상과의 접견을 통해 존 호건 수상에게 녹색당의 지속적인 신민당 지원을 확약했다. 두 당은 2017년에 실시된 총선 이 후, 양  간의 공조협약을 이행해 왔다. 그러나 존 호건 수상은 녹색당이 지난 봄, 신민당 정부의 안건을 수정하거나 거부하는 등의 비협조적인 태도에 불만을 나타낸 바 있다.  

이에 대해 푸르스트누 당수는 정상적인 의정 활동에서 야당이 여당의 활동에 순응하고 반드시 따라야 하는 것은 아니라고 하면서, 존 호건 수상이 뭔가 오해를 하고 있다고 했다.  

BC주 자유당(LIBERALS) 앤드류 윌킨슨 당수는 존 호건 수상의 녹색당과의 협약을 깬 조기 총선 발표는 사리사욕에 가득 찬 배신 행위라고 비난했다. 그는 도대체 어떤 정부가 팬데믹 기간 동안 현재 안정적인 정국을 부수고 내년을 위한 정부를 구상할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존 호건 수상과 신민당 만이 그런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답했다.  

전세계적으로 올 가을 2차 팬데믹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에서 굳이 조기 총선을 실시하려는 존 호건 수상의 결정에 일부에서는 의아한 반응이다. 더구나 BC주는 캐나다 국내에서 인구 일인 당 가장 많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율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존 호건 수상은 BC주의 바이러스 감염율은 비교적 적은 수치라고 말한다. 이번 조기 총선은 BC주 역사상 위기 정국 속에서 처음으로 실시되는 선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신민당 정부는 3월 18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율이 전세계적으로 증가되면서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BC주는 전쟁 당시에도 3건의 선거를 치른 바 있다. 프레이져벨리 대학교(University of the Fraser Valley)의 정치학과 해미쉬 텔포드 교수는 신민당 정부에게는 이제 단 하나의 선택만이 남아 있다고 했다. 그것은 바로 현재의 비난의 목소리들을 감수하고 선거를 진행 주민들이 신민당에 맞서게 되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신민당이 지난 총선에서 가까스로 이긴 선거구에서 이번 총선에서는 그 지지표가 줄어들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대다수의 BC주민들은 현재 보건, 직장, 경제 그리고 자녀들의 안전 문제에 지대한 관심이 있을 뿐이지, 갑자기 치뤄지는 총선은 관심 밖이라고 했다.

NEWS - 정치

“2019년·2021년 선거에 중국이 개입했다”

캐나다보안정보국(CSIS) 8일 자체 조사 결과 발표 연방정부가 지난 두 번의 선거에 중국이 개입했다고 결론 내렸다. 캐나다보안정보국(CSIS)은 8일 열린 '외국 간섭 위원회'에서 "작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