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Contact Us

BC주 풍수지리설 상 올 해 운수대통

2021-02-11 19:52:20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재산이나 부동산 자산 그리고 부와 건강 등에 이 풍수설이 매우 중요하게 연결돼 있다고 믿어 왔다. 풍수를 신봉하는 사람들은 심지어 부동산을 매입할 때도 풍수지리설대로 한다.

오늘 (12일)은 음력으로 신년 초 하루가 된다. 아시안계 주민들은 음력 설을 맞아 서로가 덕담을 건네면서 올 한 해도 건강과 행운이 깃들기를 서로 기원하는 인사를 나눈다.

주민들의 너그럽고 친절한 품성, 확고한 지역정신

BC주 가장 중요한 풍수 조건 갖춰

보통 중국인들을 비롯해서 아시안 주민들은 풍수라는 운수를 신년 초에 많이들 보게 되는데, 풍수설은 인간의 삶과 우주가 서로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고 믿는다. 특히, 철, 나무, 물, 불 그리고 흙 등의 5개의 자연 요소가 잘 배합이 되어야 만 인간의 삶이 무사하게 된다고 주장한다. 이 같은 사조는 매우 복잡해서 천문학이나 건축학 등에 영향을 미치고 인간 삶의 다양성과 필수 요소들을 결정하기도 한다.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재산이나 부동산 자산 그리고 부와 건강 등에 이 풍수설이 매우 중요하게 연결돼 있다고 믿어 왔다. 풍수를 신봉하는 사람들은 심지어 부동산을 매입할 때도 풍수지리설대로 한다. 즉 자연의 에너지가 모이는 곳에 부동산 매입을 선호한다. 중국에서는 풍수전문가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풍수 전문가들은 주택이나 사업체 등의 위치도 결정하며, 건축업자들은 풍수 전문가들의 말을 듣고 부지를 정하기도 한다. 풍수 전문가들은 고객들에게 마음의 평화를 가져다 준다. 풍수 전문가인 플로이오 유옌은 에너지가 솟구쳐 나오는 곳이 지리적으로 명당이라고 말한다. 부동산 중개인을 하다 현재는 은퇴한 유옌은 칼리지나 대학 등에서 풍수와 관련된 세미나를 개최하고 아시아와 중국 등지를 여행하면서 자신의 풍수 관련 지식을 넓히고 있다.

풍수상 최적의 부동산 시장 형성

그는 풍수가 논리적이고 과학적인 근거를 두고 있기 때문에 일개 점성술 정도로 치부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한다. 그는 자연과 천체 그리고 과학 안에서 사물과 개체들은 모두 연결돼 반복되고 있다고 지적한다. 그는 풍수지리설은 어떤 건물이나 지역 등에 특별한 에너지가 발현돼서 번창하게 된다는 논리적인 이론이라고 한다. 풍수지리는 한 개인의 현재 상황을 개선하려는 데에 목적이 있는 것이지, 개인의 운명을 개선하는 것은 아니라고 그는 강조한다.
현재 BC주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시장의 활황세는 여전히 진행 중에 있다. 그렇다면 BC주는 과연 풍수지리설로 볼 때 적당한 지역인가? 그렇다. 그는 BC주가 좋은 풍수지리 여건을 갖추고 있는데, 그 원인으로 네 가지를 들었다.
첫째로, BC주는 태평양 해안가의 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온화한 기후와 청정하고 아름다운 자연 환경, 푸른 초원과 신선한 공기가 두 번째다. 적절한 정부 프로그램과 시정부의 정책으로 주민들이 안락한 삶을 사는 것이 세 번째이며, 지속적인 정치적 안정과 복합문화 성향이 좋은 풍수의 네 번째 원인이 된다고 그는 설명했다.
이와 같은 이유들로 인해 BC주는 풍수상 최적의 부동산 시장을 형성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는 “BC주민들의 너그럽고 친절한 품성과 확고한 지역 정신이 그 무엇보다도 BC주의 가장 중요한 풍수 조건이 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 같은 BC주의 최고의 풍수 조건들을 더욱 증진시켜서 BC주가 앞으로 활기찬 에너지로 가득해지기를 염원했다.

NEWS - 이슈

웨스트 밴쿠버, 해변 공공접근권 개인에 매각

웨스트 밴쿠버 알타몬트 해변으로 가는 공공 접근 로 인근에 거주하는 크리스토퍼 몰리네는 이 길로 카약을 이동하고 주변의 베리를 따 먹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 언덕길을 이용하며 이 해변에서...

새 주택임대법 시행 세칙 마련…악의적 퇴거 방지에 중점

지난 18일부터 BC주의 주택 소유주들은 온라인 상의 ‘Landlord Use Web Portal’ 사이트를 통해 소유하고 있는 주택의 임대 유닛을 본인이나 가족 혹은 제3자가 사용하고자 할 경우, 이를 고지해야 한다. 주택부는 이렇게 함으로써 실 임대자가 주택 소유주로부터 불이익을 당하지 않게 하는 데에 이번 사이트 운영의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스카짓 계곡의 유명 ‘로스 호수’ 말라붙어

절친인 이언 콜링스와 데이비드 매코이는 BC주 남부 지역에 위치한 로스 호수(Ross Lake) 방문을 앞두고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이 호수로의 진입로가 2021년 홍수로 폐쇄됐다가 다시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