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Contact Us

BC주 풍수지리설 상 올 해 운수대통

2021-02-11 19:52:20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재산이나 부동산 자산 그리고 부와 건강 등에 이 풍수설이 매우 중요하게 연결돼 있다고 믿어 왔다. 풍수를 신봉하는 사람들은 심지어 부동산을 매입할 때도 풍수지리설대로 한다.

오늘 (12일)은 음력으로 신년 초 하루가 된다. 아시안계 주민들은 음력 설을 맞아 서로가 덕담을 건네면서 올 한 해도 건강과 행운이 깃들기를 서로 기원하는 인사를 나눈다.

주민들의 너그럽고 친절한 품성, 확고한 지역정신

BC주 가장 중요한 풍수 조건 갖춰

보통 중국인들을 비롯해서 아시안 주민들은 풍수라는 운수를 신년 초에 많이들 보게 되는데, 풍수설은 인간의 삶과 우주가 서로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고 믿는다. 특히, 철, 나무, 물, 불 그리고 흙 등의 5개의 자연 요소가 잘 배합이 되어야 만 인간의 삶이 무사하게 된다고 주장한다. 이 같은 사조는 매우 복잡해서 천문학이나 건축학 등에 영향을 미치고 인간 삶의 다양성과 필수 요소들을 결정하기도 한다.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재산이나 부동산 자산 그리고 부와 건강 등에 이 풍수설이 매우 중요하게 연결돼 있다고 믿어 왔다. 풍수를 신봉하는 사람들은 심지어 부동산을 매입할 때도 풍수지리설대로 한다. 즉 자연의 에너지가 모이는 곳에 부동산 매입을 선호한다. 중국에서는 풍수전문가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풍수 전문가들은 주택이나 사업체 등의 위치도 결정하며, 건축업자들은 풍수 전문가들의 말을 듣고 부지를 정하기도 한다. 풍수 전문가들은 고객들에게 마음의 평화를 가져다 준다. 풍수 전문가인 플로이오 유옌은 에너지가 솟구쳐 나오는 곳이 지리적으로 명당이라고 말한다. 부동산 중개인을 하다 현재는 은퇴한 유옌은 칼리지나 대학 등에서 풍수와 관련된 세미나를 개최하고 아시아와 중국 등지를 여행하면서 자신의 풍수 관련 지식을 넓히고 있다.

풍수상 최적의 부동산 시장 형성

그는 풍수가 논리적이고 과학적인 근거를 두고 있기 때문에 일개 점성술 정도로 치부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한다. 그는 자연과 천체 그리고 과학 안에서 사물과 개체들은 모두 연결돼 반복되고 있다고 지적한다. 그는 풍수지리설은 어떤 건물이나 지역 등에 특별한 에너지가 발현돼서 번창하게 된다는 논리적인 이론이라고 한다. 풍수지리는 한 개인의 현재 상황을 개선하려는 데에 목적이 있는 것이지, 개인의 운명을 개선하는 것은 아니라고 그는 강조한다.
현재 BC주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시장의 활황세는 여전히 진행 중에 있다. 그렇다면 BC주는 과연 풍수지리설로 볼 때 적당한 지역인가? 그렇다. 그는 BC주가 좋은 풍수지리 여건을 갖추고 있는데, 그 원인으로 네 가지를 들었다.
첫째로, BC주는 태평양 해안가의 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온화한 기후와 청정하고 아름다운 자연 환경, 푸른 초원과 신선한 공기가 두 번째다. 적절한 정부 프로그램과 시정부의 정책으로 주민들이 안락한 삶을 사는 것이 세 번째이며, 지속적인 정치적 안정과 복합문화 성향이 좋은 풍수의 네 번째 원인이 된다고 그는 설명했다.
이와 같은 이유들로 인해 BC주는 풍수상 최적의 부동산 시장을 형성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는 “BC주민들의 너그럽고 친절한 품성과 확고한 지역 정신이 그 무엇보다도 BC주의 가장 중요한 풍수 조건이 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 같은 BC주의 최고의 풍수 조건들을 더욱 증진시켜서 BC주가 앞으로 활기찬 에너지로 가득해지기를 염원했다.

NEWS - 이슈

주정부 인종차별 반대 위한 문화 지원

다양한 인종차별 반대 교육 및 예술 지향 코비드 팬데믹으로 증가된 인종차별 문제가 급증하면서 주정부는 인종차별에 대한 문제성을 인식하고 대처에 나섰다. 이로 인해 B.C. 다문화주의 및 인종차별...

급격히 증가하는 ‘황혼이혼’, 왜 문제인가?

캐나다 부부들은 황혼에 이혼을 시도할 가능성이 더 높으며, 한 연구조사에 따르면 황혼이혼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의 평균 이혼 연령은 수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