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 23일 일요일Contact Us

캠퍼스-주택 복합건물… ‘글로벌 에듀케이션 메가센터’ 건립

2021-03-26 19:33:59

이 타워는 10240 시티 파크웨이(City Parkway)에 들어서는데, 써리 시티 센터 스카이트레인 역과 인접해 있으며 사이먼 프레이저(Simon Fraser)와 콴틀렌 폴리테크닉(Kwantlen Polytechnic) 캠퍼스와 매우 가깝다.
사진=CIBT 홈페이지

밴쿠버에 본사를 둔 CIBT 에듀케이션그룹 (CIBT Education Group Inc)가 개발하는 ‘글로벌 에듀케이션 메가 센터(Global Education Mega Centre)’가 개발 승인을 받았다.

5개 캠퍼스와 1천개 유닛이 한 건물에

41개 층은 학생용 주택 및 임대 주택,

카페테리아 스타일 식당, 식품점 구비

메가센터는 학교와 기숙시설이 혼합된 49층 건물로써 써리에서 가장 높은 건물 중의 하나가 된다. 써리 시의회는 지난 2월 7일에 이 개발을 승인했다.

이 타워는 10240 시티 파크웨이(City Parkway)에 들어서는데, 써리 시티 센터 스카이트레인 역과 인접해 있으며 사이먼 프레이저(Simon Fraser)와 콴틀렌 폴리테크닉(Kwantlen Polytechnic) 캠퍼스와 매우 가깝다.

41개 층은 학생용 주택 및 임대시장가격대의 임대주택, 카페테리아 스타일의 식당, 식품점이 들어서고 모든 재학생과 기숙생이 사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들이 들어선다. 최대1 천명의 학생들이 수업에 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 시설도 갖추게 된다.

약 64만 2천명의 국제학생이 캐나다에 220억의 경제효과를 가져오고 있으며 로워 메인랜드에만 10만명의 국제학생이 유학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메트로 밴쿠버에는 수 백 개의 공립 및 사립학교가 있으며 이 중 72개교는 이미 GEC의 임대시설을 학생 주택으로 제공하고 있다.

토비 추CBIT CEO 는 2019년에 메가 센터에 대한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그는 한 인터뷰에서 항공사가 승객보다는 화물로 더 많은 수익을 내는 것에 착안, 국제학생들에게 주택은 교육 다음으로 필수적 요소라고 했다.

추 CEO는 팬데믹이 대면수업을 중단 시켰고 국제학생들이 온라인 수업을 원하지 않지만 캐나다 문화와 다른 국가의 유학생과의 교류를 원하기 때문에 캐나다 체류는 보존 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의료, 무역기술, 호텔경영 등 대다수 학과들이 졸업 후 임시 취업하는 현장경험을 제공한다는 점도 덧붙였다.

CIBT 에듀케이션그룹은 메트로타운에 16개의 학생수요 임대건물을 건설하는 11개 프로젝트를 진행 또는 추진 중에 있다. 총 면적은 150만 평방 피트이다.

CIBT는 19 학교 캠퍼스와 함께 7개 임대건물을 운영하고 있으며 써리시의 메가센터는 학교와 학생전용 임대주택이 한 건물에 완전히 통합되는 최초가 된다.

CIBT의 주요 사업개념은 부지를 구매하고 개발사와 파트너쉽으로 학교 캠퍼스와 임대주택 건물들을 건설한 후에 학교, 관련 사업, 수 백 개의 학생용 임대 유닛을 임대하는 것이다. CIBT는 써리의 메가센터와 함께 밴쿠버 오크리지 지역에 메가 글로벌 교육센터 설립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