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관련 바이러스 감염 세번째
델타시 델타 고등학교에서 학생 한 명이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됐다. 이는 9월 신학기 개학 이 후, 메트로 밴쿠버지역에서 발생된 학교 관련 바이러스 감염 세 번째가 된다. 델타 고등학교는 서한을 통해 이 학생 가족들에게 바이러스 감염 사실을 고지했다. 이 학생은 11일, 학교 바이러스 감염 테스트에서 양성으로 판정됐으며, 현재 집에서 14일간의 격리 조치 중에 있다.
델타시 교육청 캐트린 터거 대변인은 “바이러스 감염 양성 판정이 나오면 해당 학생 및 가족들에게 그 사실을 알리게 되므로, 만일 보건국이나 학교에서 관련 서한을 전달받지 않은 학생들은 등교를 계속하면 된다”고 했다. 현재 학생들의 바이러스 감염 발생 억제를 위해 학교에서 지속적으로 학생들 및 교직원들을 상대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진단 테스트를 실시 중에 있다.
터커 대변인은 학생들 및 교직원들은 경미한 바이러스 감염 증세가 느껴질 경우, 외출을 삼가고 반드시 집에 머물러야 한다고 경고했다.
프레이져 보건국 딕슨 탬 대변인은 델타 고등학교 한 학생이 코로나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고 현재 집에서 격리 중에 있다고 전했다. 탬 대변인은 “이 학생의 바이러스 감염과 관련해서 추가로 교내에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학생들이나 교직원들은 없다”고 했다.
지난 11일, 써리시 에콜 파노라마 리지 고등학교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한 건이 발생됐다. 또 지난 주, 웨스트 밴쿠버지역의 한 사립학교 교장은 학부모들에게 보내는 서한을 통해 이 학교 소속 9학년생들이 데이 캠프에서 바이러스에 노출된 것으로 추정되므로 데이 캠프 참가 학생들은 당분간 집에서 격리하도록 조치했다.
BC주 고등학교 학생들은 이번 주부터 풀–타임 수업을 시작했으며, 초등학교 학생들은 두 번째 주를 맞이했다.
BC주 보건국의 애드리언 딕스 장관은 각급 학교 상황에서의 학생들 및 교직원들의 보건 안전 상태 개선을 위해 각계 각층의 의견들을 수렴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주말, BC주 신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환자 수는 317명으로 집계됐으며, 6명이 사망해 현재까지 BC주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관련 총 사망자 수는 219명으로 조사됐다. 보건국의 보니 헨리 박사는 11일에 137명, 12일에 119명 그리고 13일에 61명이 코로나바이러스에 신규감염 됐다고 전했다.
카니 ‘위기 내각’ 출범…“중대 전환점에 맞춘 특별 팀” new
마크 카니 총리가 총선에서 승리한 지 약 2주만에 13일 미국과의 '무역 전쟁' 대응에 초점을 맞춘 개각을 단행했다. 카니 총리는 이 날 28명의 장관과 10명의 부장관으로 구성된 새 내각을...
알버타주 분리 움직임, 멈출까…계속 달릴까? new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캐나다의 미국의 51번째 주가 되어야 한다는 발언이 대다수 캐나다인의 감정을 거슬리고 있는 가운데 자원이 풍부한 알버타주가 독립 움직임을 진행하고 있다. ‘UCP...
30대 여교사, 학생 성착취 및 유인 혐의로 기소 new
밴쿠버 아일랜드 사니치 경찰은 광역 빅토리아 교육청 소속 36세 교사가 학생 들과의 성적 접촉 혐의에 대한 수사 끝에 다수의 혐의로 기소했다.
경찰에 따르면, 2024년 초 사니치 경찰서 특별수사과(SIS)는 한 여성 교사가 학생들과 성적 접촉을 가졌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수사에 착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