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관련 바이러스 감염 세번째
델타시 델타 고등학교에서 학생 한 명이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됐다. 이는 9월 신학기 개학 이 후, 메트로 밴쿠버지역에서 발생된 학교 관련 바이러스 감염 세 번째가 된다. 델타 고등학교는 서한을 통해 이 학생 가족들에게 바이러스 감염 사실을 고지했다. 이 학생은 11일, 학교 바이러스 감염 테스트에서 양성으로 판정됐으며, 현재 집에서 14일간의 격리 조치 중에 있다.
델타시 교육청 캐트린 터거 대변인은 “바이러스 감염 양성 판정이 나오면 해당 학생 및 가족들에게 그 사실을 알리게 되므로, 만일 보건국이나 학교에서 관련 서한을 전달받지 않은 학생들은 등교를 계속하면 된다”고 했다. 현재 학생들의 바이러스 감염 발생 억제를 위해 학교에서 지속적으로 학생들 및 교직원들을 상대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진단 테스트를 실시 중에 있다.
터커 대변인은 학생들 및 교직원들은 경미한 바이러스 감염 증세가 느껴질 경우, 외출을 삼가고 반드시 집에 머물러야 한다고 경고했다.
프레이져 보건국 딕슨 탬 대변인은 델타 고등학교 한 학생이 코로나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고 현재 집에서 격리 중에 있다고 전했다. 탬 대변인은 “이 학생의 바이러스 감염과 관련해서 추가로 교내에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학생들이나 교직원들은 없다”고 했다.
지난 11일, 써리시 에콜 파노라마 리지 고등학교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한 건이 발생됐다. 또 지난 주, 웨스트 밴쿠버지역의 한 사립학교 교장은 학부모들에게 보내는 서한을 통해 이 학교 소속 9학년생들이 데이 캠프에서 바이러스에 노출된 것으로 추정되므로 데이 캠프 참가 학생들은 당분간 집에서 격리하도록 조치했다.
BC주 고등학교 학생들은 이번 주부터 풀–타임 수업을 시작했으며, 초등학교 학생들은 두 번째 주를 맞이했다.
BC주 보건국의 애드리언 딕스 장관은 각급 학교 상황에서의 학생들 및 교직원들의 보건 안전 상태 개선을 위해 각계 각층의 의견들을 수렴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주말, BC주 신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환자 수는 317명으로 집계됐으며, 6명이 사망해 현재까지 BC주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관련 총 사망자 수는 219명으로 조사됐다. 보건국의 보니 헨리 박사는 11일에 137명, 12일에 119명 그리고 13일에 61명이 코로나바이러스에 신규감염 됐다고 전했다.
전기차 보조금 없이 의무만? BC 제로에미션법 흔들리나 new
주민들 전기차 의무 판매 정책에 불만 증가 인센티브 부족 속 EV 판매 둔화…반대 여론 확산 BC주의 전기차 보급 확대 정책이 주민들의 지지를 잃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최근 실시된...
도로를 무대로 삼는 예술가…GPS에 지도 그리기 맹활약 new
제나인 스트롱은 밴쿠버 아일랜드에서 살고 있는 UBC 출신의 운동 선수다. 그녀에게는 특이한 취미가 있다. 스트라바Strava라는 운동 기능 앱을 이용해 자전거를 타고 다니면서 GPS 지도에...
핏메도우 시, 주정부 주택 건설 할당 목표에 반발 new
주정부, 10개 추가 지역에 4만 채 건설 계획 통보 “지역특성, 기반시설 여건을 고려치 않은 일방 목표” BC주정부가 주택 공급 확대를 위해 각 지자체에 신규 건설 목표를 부과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