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Contact Us

캐필라노 대학 스콰미시 퀘스트 대학 인수

2023-08-20 23:59:20

캐필라노 대학교는 내년 봄, 퀘스트 대학교가 위치했던 스콰미쉬 캠퍼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스콰미쉬 캠퍼스에는 학부 전 교육과정 및 과학 그리고 비지니스 관련 학과들이 개설될 예정이다. 약 5백여 명의 학생들이 이 캠퍼스를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캐필라노 대학교Capilano University가 스콰미쉬 소재 퀘스트 대학교Quest University를 인수했다. 기존의 퀘스트 대학교는 이제 캐필라노 대학교 스콰미쉬 캠퍼스로 불려 지게 됐다.

학부 전과정 및 과학. 비지니스학과 개설

내년 봄 5백여명의 신입 학생들 수학 예정

캐필라노 대학교는 내년 봄, 퀘스트 대학교가 위치했던 스콰미쉬 캠퍼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퀘스트 대학교는 그 동안 재정난에 허덕여 왔다. 캐필라노 대학교 스콰미쉬 캠퍼스에는 학부 전 교육과정 및 과학 그리고 비지니스 관련 학과들이 개설될 예정이다. 약 5백여 명의 학생들이 이 스콰미쉬 캠퍼스를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1백여 명은 학부 전 학과에, 나머지 4백여 명은 내년 가을 개설되는 인문 및 자연과학 계열학과에 속할 전망이다.

BC주정부는 캐필라노 대학교가 퀘스트 대학교를 인수하는 데에 4천800만달러를 지원했다. 캐필라노 대학교가 퀘스트 대학교를 인수하는 데에는 총 6천 320만달러가 지출됐다. 프리마코프 벤쳐스사가 지난 2020년 퀘스트 대학교 자산을 인수한 바 있다. 퀘스트 대학교는 학사 과정에 속하는 약 5백여 명의 재학생들을 두고 있었으나, 학교가 재정난에 허덕이게 되면서 수업이 제대로 진행돼 오지 못하고 지난 2월 중단 위기를 맞게 됐다.

BC고등교육부의 셀리나 로빈슨 장관은 “퀘스트 대학교에 재학했던 학생들 누구든지 캐필라노 대학교 스콰미쉬 캠퍼스로 다시 들어오는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캐필라노 대학교의 폴 덴져필드 총장은 “캐필라노 대학교 스콰미쉬 캠퍼스가 앞으로 인근 지역 원주민 학생들에게도 보다 넓은 교육의 기회를 부여하는 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로빈슨 장관도 캐필라노 대학교 스콰미쉬 캠퍼스는 지역의 균형적인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녀는 “미래를 대비한 기술 인력 확충 및 훈련 프로그램을 캐필라노 대학교 스콰미쉬 캠퍼스가 잘 감당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콰미쉬시 아만드 허포드 시장은 “특히 학부 전 교육 과정 개설을 통해 지역 커뮤니티 인재 개발을 위한 조기 교육의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캐필라노 대학교의 퀘스트 대학교 인수 과정에서 일부 퀘스트 대학교 재학생들에 의한 반발이 발생되기도 했다.